경희의료원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방병원장 이·취임식 개최

0328_01

2월 8일(금),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한방병원장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새롭게 취임한 이진용 한방병원장은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한방소아청소년센터장, 한방병원 기획진료부원장, 경희의료원 기획조정부실장, 대한한방소아과학회 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는 문재인 대통령 주치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가정의학과 원장원 교수, ‘근감소증 국제 임상지침’ 논문 저자로 참여

0328_02

가정의학과 원장원 교수가 ‘근감소증의 선별검사, 진단, 관리에 대한 국제 임상지침’ 논문에 저자로 참여했다. 해당 논문은 <국제 근감소증 및 노쇠연구회>의 특별 위원회에서 발표됐다. 근감소증 관리에 대표적인 권고사항으로는 근력운동과 단백질 보충제, 고단백 중심의 음식 섭취다. 반면, 비타민 D나 근육합성호르몬의 처방은 근거가 부족하다고 밝혔다.

 

 

 

한양방 융합연구 통해 난치성 악성종양의 새로운 치료법 개발 기대

0328_03

한방여성의학센터 교수진과 산부인과, 경희의과학연구원은 지속적인 학문적 교류와 협업을 기반으로 ‘자궁육종’의 치료법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융합연구주제는 ‘계지복령환이 자궁육종세포 SK-UT-1B의 세포사멸에 미치는 영향’으로 여성·혈관·근골격계 질환 등에서 활용되고 있는 계지복령환이 자궁육종세포의 세포 생존율을 낮춰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사멸을 유도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제3회 간암의 날 기념 공개강좌 개최

0328_04의대병원이 2월 19일(화), 후마니타스암병원 6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간암의 날 기념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간암의 날(2월 2일)을 맞이하여 진행된 이번 강좌는 ▲간암 치료의 최신 지견 – 면역항암치료(소화기내과 심재준 교수) ▲간암 환자에서 간이식: 언제 어떻게 하나?(간·담도·췌장외과 김범수 교수) ▲간암 환자의 영양 관리법(영양팀 주진희 영양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간암의 예방, 진단 및 치료 등(소화기내과 김병호 교수) 순으로 진행됐다.

 

 

치과병원 바이오급속교정클리닉, 해외 교육 연수 프로그램 진행

0328_05

치과병원 바이오급속교정클리닉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1월, 베트남 최고의 구강악 전문병원으로 평가받는 ‘베트남 호치민 국립 구강악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공동 위탁 교육을 시행했고, 사우디아라비아 치과의사들이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현재까지 바이오급속교정클리닉에서 교육받은 해외 치과의사들은 200여 명에 이른다.

 

 

법무부 주관 ‘2018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 선정

0328_06

의료원이 법무부가 주관하는 ‘2018 의료관광 우수 유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희의료원은 지난 2013년 국제교류센터를 개소한 뒤, 본격적으로 해외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선정기준은 ▲최근 1년간 유치 인원 대비 불법 체류자 발생 건수 ▲진료실적 및 납세 실적 ▲사업계획서 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유치기관 지정은 2020년까지 유효하다.

 

 

제5회 CS페스티벌 개최

0328_07

의료원은 1월 31일(목),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제5회 CS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8년 한 해 동안 펼친 고객만족 및 환자경험 개선활동을 되돌아보고, 이를 토대로 향후 CS 발전전략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개회인사 및 격려사 ▲CS 개선과제 구연발표 ▲고객만족 / 환자경험 슬로건 및 UCC 사례 발표 ▲마술쇼 관람 ▲시상순으로 진행됐다.

 

 

담배·술·커피 NO! 대중교통 OK! ‘건강한 기부’ 캠페인 진행

0328_08

의료원이 부와 건강을 상징하는 황금돼지 해를 맞이하여 병원 발전을 위한 이색적인 ‘건강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애연가 ▲애주가 ▲커피애호가 ▲대중교통 이용, 총 4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평소 자신의 건강도 챙기고, 절약한 금액을 돼지 저금통에 저축하듯, 경희의료원에 기부해 건강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간호본부 천사봉사단 ‘사랑 나눔 릴레이’ 진행

0328_09

간호본부 천사봉사단이 1월 18일(금), 경희의료원 서관 로비에서 ‘제4회 사랑 나눔 릴레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희의료원 교직원들이 다양한 물품을 기부하고, 기부물품을 판매해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기위해 마련됐다. 수익금은 성모자애보육원과 성모형제의 집, 우리집공동체에 전해졌다.

 

 

 

이종훈 적정관리본부장, 한국병원경영학회 대외협력본부장 위촉

0328_10

이종훈 적정관리본부장이 한국병원경영학회 대외협력본부장으로 위촉됐다. 한국병원경영학회는 1995년 창립 이래 병원 경영계를 대표하는 학회다. 보건의료정책현안들에 대한 경영학적 접근은 물론 다양한 연구를 통해 논리와 근거를 창출하고 병원경영성과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종훈 적정관리본부장은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심사평가원, 건강보험공단 등의 정부기관과 대한병원협회를 포함한 보건의료단체와의 소통강화와 협력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환자 곁에서! 환자 편에서! 경희의료원은 환자와 함께 합니다.

① 초진 환자 스티커 서비스
외래진료실과 검사실 등의 교직원에게 초진환자임을 알려주고 먼저 다가가 자세하고 쉽게 설명, 안내해 주도록 하는 서비스로 본관 1층 초진환자 접수창구에서 스티커를 받아 직원들이 보기 쉬운 곳에 스티커를 붙이면 된다.

② 어르신안내센터[동행(同行) 서비스]
초진·재진 구분 없이 몸이 불편한 환자나 노약자를 대상으로 접수부터 진료까지 모두 함께 동행하며 병원이용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자원봉사 인력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③ 알림톡 서비스
체감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알림 서비스로 진료를 놓치지 않도록 환자에게 순서를 알려주며, 진료 이외 시간의 효율적인 활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해당 서비스는 2018년 10월,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시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