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바꾸는 한방 비만 치료 / 신장내분비내과 유정화 교수

무더운 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부쩍 증가하고 있다. ‘다이어트’는 더이상 미(美)를 추구하는 젊은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전 연령대에 걸쳐 관심 높은 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성인병 질환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이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방비만센터 유정화 교수▲신장내분비내과 유정화 교수

 

Q. 비만은 왜 건강에 좋지 않나요?
A. 현재까지 밝혀진 연구에 따르면 비만은 △장내 *미생물총 변화 △대식세포수준에서의 전신 염증반응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인슐린 신호체계와 지방 대사과정에 악영향을 끼치며 제2의 당뇨병, 간경화, 심혈관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장에 대비한 체중만을 비만의 지표로 삼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허리둘레가 비만의 주요 평가지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허리둘레는 대사증후군을 유발하는 위험지표인 내장지방과 비례하기 때문입니다.(남자 90㎝/35.4인치 이상, 여자 85㎝/33.4인치 이상) *미생물총 : 우리 몸에 살고 있는 미생물을 총칭하는 말

 

Q. 한방 비만 치료,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미용 차원의 단순 체중감량이 아닌 내과 치료적 측면의 대사증후군 관련 지표를 개선합니다. 한약으로 저하된 대사기능을 정상화시키고, 경락과 기혈을 소통시켜 지방분해를 촉진합니다. 또한, 각자의 체질과 비만 유형에 따라 맞춤 한약을 처방해 부작용을 최소화합니다. 부분비만 해소목적을 위해 침, 약침, 매선 치료도 병행합니다. 가장 특징적인 치료 방법은 체내의 근본 환경을 변화시키는 장 해독 요법입니다.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비정상적인 수분과 장내 독소를 제거하고, 건강한 장내 미생물총의 재생을 촉진합니다. 즉, 비만과 대사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한 장내 미생물을 제거하고, 건강에 이로운 미생물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 Doctor
신장내분비내과 유정화 교수
– 전문진료분야 : 내분비, 비뇨기질환
– 진료시간 : 하루(수) 오전(월, 목) 오후(화, 금)
– 문의 : 02.958.9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