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조기진단부터 치료까지 원스톱 검진 서비스! / 경희의료원 동서건강증진센터

10▲경희의료원 동서건강증진센터

 

우리나라 국민의 3대 사망원인인 각종 암과 심장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은 발견 속도가 느릴수록 치료가 어렵다. 일상 중 예기치 못하게 찾아오는 질병에 미리 대비하기 위한 방법은 오직 ‘조기 발견, 조기 치료’뿐이다. 경희의료원 동서건강증진센터가 더 건강한 삶을 위해 20년째 달려오고 있는 이유다.

 

개설 20주년, 경희의료원 동서건강증진센터
국민 질병의 조기진단과 치료를 목적으로 개설된 이래, 2015년 20주년을 눈앞에 둔 ‘동서건강증진센터’. 다년간 쌓인 건강검진 노하우와 차별화된 검진 프로그램, 신뢰받는 검진 판정 및 쾌적환 환경, 친절한 서비스는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몽골 등 1,500여 명의 외국인을 포함해 매년 8천명 이상이 검진 받을 만큼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검진전문센터다.

 

국내 유일 양방·한방·치과 협진!  경희의료원 종합건강검진

양방·한방·치과의 종합건강검진이 가능한 동서건강증진센터에서는 각종 질병 및 암 검진의 기본 19단계 양방검사는 물론, 한방 검사를 통해 본인의 체질에 맞는 건강관리법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방검사의 경우 체내의 기혈(氣血)과 장부(臟腑)의 상태를 컴퓨터로 관찰하는 맥전도검사를 비롯해 신체의 허(虛)와 실(失)을 파악하는 양도락검사, 체질을 확인하는 사상체질 검사 및 자율신경검사 등이 진행된다. 더불어, 치과 검진에서는 치과 상담과 치아 방사선촬영을 통해 구강 건강을 확인할 수 있다.

 

연령별·성별 맞춤형 건강진단 프로그램
동서건강증진센터는 각 연령층별, 성별에 따라 발병률 높은 질환에 대한 검사를 포함한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30대와 40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그린과 블루 프로그램은 생활습관병과 만성질환, 대사증후군, 주요 암의 조기진단에 초점이 맞춰있다. 50대를 위한 골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갑상선암, 폐암, 전립선암, 위암, 대장암 등 50대 주요 암 검진과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검사가 이뤄진다. 60대 이상을 위한 실버 프로그램은 만성질환과 뇌졸중, 뇌혈관질환, 주요 암 진단과 관리가 가능하다. 그 밖에, 여성 관련 질환에 대한 검진 프로그램 및 예비부부의 질병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검진 등 연령대별, 상황별 맞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화 건강진단 프로그램
소화기질환과 뇌혈관질환, 치매, 심장질환 등 한국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의 조기진단과 예방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도 존재한다. 전체 암의 40~60%를 차지하는 소화기암(위암, 간암, 대장암, 식도암, 담낭암, 췌장암 등)에 대한 검사와 국내 주요 사망원인인 뇌 혈관질환, 심장질환에 대한 특화 검사가 가능하다. 최근의 고령화 사회에서 증가하는 치매 질환과 관련한 조기 검진도 진행된다. 건강검진 코디네이터와의 1:1 상담을 통해,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 통증 등을 파악한 후 발생 가능한 질환에 대한 검사를 수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건강한 삶, 정기적인 검진은 필수입니다!”

 

1. 건강검진, 왜 중요한가?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질병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입니다. 우리나라 국민 3대 사망원인인 각종 암, 심장혈관질환, 뇌혈관질환은 발견 속도가 느릴수록 치료가 어렵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빨리 발견할수록 치료과정도 수월하고 후유증의 위험에서도 벗어나기 쉽다는 말입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자세가 요구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2. 경희의료원 검진센터, 무엇이 다른가?
경희의료원의 동서건강증진센터는 우수한 의·치·한 의료진의 협진을 통한 종합적인 검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검진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수진자의 건강상태를 파악하여 체질에 맞는 사후 건강관리법을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